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은 채권 추심..

방문전 통장내역을 보는 이유

반응형

 

방문 면회하기 전  사전조사가 필요하다.  상대에 대한 정보가 많이 필요하다는 뜻이다.

 

이 사람의 인상착의가 어떤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어떤 일때문에 늦어지는지 등등..

 

인상착의는 대출시 당사에 제공한 민증을 통해서 얼추 확인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남여 성형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못알아보는 경우도 꽤나 되지만 그나마 우리가 확인할 방법은 제공받은 민증을 통해서뿐이다.

 

그 다음 어떤일때문에 늦어지는지는 평소 통화내역을 통해서 얼추 남겨진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다. 통화가 아예 안되는 사람이면 어렵지만 평소가 통화가 잘된 사람들이라면 거래처 대금이 막혔다던가 월급이 밀린다던가 등등 말이다.

 

그리고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알려면 통장내역을 확인하는게 한가지 방법이다.

 

 

 

예를 들어보겠다.  파란색 원이 채무자가 사는 곳이라 가정해보고 통장내역 확인시 노브랜드와 파리바게뜨  이삭토스트에 소비를 많이한 경우다. 

 

이거만 보고 아 그냥 먹을꺼 좋아하는 사람이구나...라고 볼께 아니라 몇시에 소비를 했는지 얼마나 썼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예를들어 혼자사는 여성이라고 쳤을때 이삭토스트에서 2만원 넘는 소비를 지속적으로 했다고하면 한가지 가정을 세울수가 있다. 혼자산다고 했지만 혼자사는게 아니구나...일반적인 여성이라면 이삭토스트에서 2만원의 소비를 지속적으로 할수 있을까?? 대식가들이 있긴하지만 예외는 일단 접어두는거다. 

 

그리고 소비하는 시간이 대략 19~ 20시 사이면 우리는 이 사람이 퇴근후에 집가는길에 사는걸로 예측을 할수가 있고 요일역시 확인해보니 일주일에 3번 정도는 사먹는걸로 알수가 있다. 

 

그럼?? 채무자 집에 다른 사람이 있을 확률이 있으니 지속적인 자택 방문을 해보는거다. 제일 좋은건 퇴근 시간대가 좋긴하다.

 

 

대략적으로 이 사람의 활동 반경은 얼추 이정도로 잡아볼수가 있을꺼고 우리는 이 안에서 움직이면 된다.

 

면회 어려운 고객들을 이런식으로 몇번 만난적이 있는데 다 깜짝 놀랬고 나는 우연찮게 만난것처럼 행동했다.

 

이후 반응 또한 제각각이었는데 그 이후에는 본인 역량에 따라 해결하면 되는 문제

 

근데 이건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예를든거지 실제로는 이렇게 단순하게 소비하는 경우는 없다.

사실 대부분이 오늘은 수원에서 내일은 안양에서 다음날은 인천에서 이런식으로 소비가 되는 경우가 있기에 저렇게 퍼즐이 맞아떨어지는 경우나 통하는 일이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