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라이프

335i 수리기 - 라디에이터가 터진 썩차

반응형

 

 

최근 썩차가 왜이리 조용한지......원래 이때쯤이면 돈 달라고 울때가 됐는데...???? 

 

때마침 왼쪽 앞바퀴에서 방지턱 넘을때마다 소리가 나기 시작했고 브레이크 잡을때도 쥐잡는 소리가 나기 시작해서 모터케이드 사장님께 문의 드렸다.

 

월요일 아침에 보기로 약속을 잡았고 연차인 나로썬 아침 일찍 다녀왔다.

 

하지만 예상했던 하체의 망가짐과는 다르게 라디에이터가 터져버렸던거다......

 

오히려 하체는 멀쩡하다 하시고  브레이크 역시 아직 2~30프로 남아 있으니 더 타도 된다고 하셨다.

 

급한게 물잡는거니 이거부터 하자고 하셨고 바로 진행했다.

 

부품 오는 시간이 걸리고 해서 일단 두고 말씀드리고 갔는데 요즘 워낙 바쁘시다보니깐 나는 목요일...? 쯤?? 되지 않을까? 했으나 오늘 점심에 바로 전화가 오셨다. 수리 완료라고...

 

가서 말씀드리고 하체도 문의드리니 이정도면 문제 없다, 정말 덜커덩 소리가 듣기 싫을정도일때 오라하셨고 브레이크패드도 경고등 뜨면 오라고 하셨다  다만 드르륵 소리가 나면 바로 오라고 하셨고 이제는 웬만하면 썩차에 돈 들이는거 그만하자고 하셨다.

 

내 수리내역이 다있어서 확인시켜주셨는데  19년 초부터 지금까지 수리비 대략 400만원

 

이거만보면 헉...할수 있으나 48개월로 계산했을시 한달에 대략 7~9만원 선이었다.  기름비 제외하고 이정도면 공짜로 타고다닌 수준이라고 하셨다. 다른 차들은 감가로만 몇천만원이 깨지는데 나는 굉장히 합리적으로 잘타고 다닌거 같다.

 

거기에 출력도 300마력대라서 지금 나오는 고성능차들이랑은 비교할순 없지만 일상 주행때 출력의 답답함은 전혀 없는 수준이다.

 

500만원에 사서 4년을 탔고 이제 5년차가 되는거다. 근데 수리비 400정도....

 

이정도면 꽤 훌륭하지 않은가??  5천짜리 신차를 산다고 했을때 5년 지나면 얼마나 감가가 될까?? 

 

모든차가 그렇진 않지만 이정도면 대략 2500~3천 수준이 될꺼다. 심하면 더 될수도 있고 더 안까질수도 있다.

 

그럼 반절 가량이 날라간거에 비하면 이정도면 굉장히 합리적으로 즐기면서 탄거 같다.

 

아무리 썩차여도 bmw다보니 코너링은 지금 돌아도 아주 예술이다. 

 

마음같으면 몇년 더 타고 싶은데 조만간 던져보고 안되면 그냥 폐차때까지 탈 생각

 

근데 다음차는 뭐가지?? 7시리즈 가고 싶었는데 사장님이 극구 말려서 고민 고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