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철권 스토리

골렘 철권러들 상대하는 방법

반응형

 

간혹 게임하다보면 답답함을 느끼게 하는 상대가 있다.

 

대부분 골렘 철권이 이런 경우인데 대부분의 공격을 서서 막다가 아주 간간히 앉아주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 특징은 가드도 가드지만 제대로 내밀어주지도 않는다. 

 

이런 상대에겐 어떻게 해야할까???

 

하단을 엄청나게 써주면 된다.

 

대신 막히고 죽는 하단을 쓰는게 아닌 정말 짜잘한 하단들을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 써야한다.

 

그리고 어느정도 생각을 하면서 게임하는 상대에게는 특정 거리에서 하단을 계속 써보자

 

그럼 언젠가는 역카운터를 내기 위해 어퍼나 큰 중단기를 미리 깔아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나올때까지 잘 기억해두자

 

그리고 한번 당하거나 당하지 않더라도 반응을 하는걸 확인하면 그 이후에는 특정거리를 만든후 하단을 쓰지말고 멈춰보는거다. 그리고 상대가 내미는 공격을 잡아먹는 방법을 쓰는거다.

 

강력한 하단을 쓰는건 내가 큰 리턴을 얻기 위해 걸어버리는거지만 짜잘한 하단을 지속적으로 쓰는 이유는 상대에게 있어서 버튼 누름을 강요하는 행동이다. 

 

막을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수준에 올라온 사람들은 모든 기술을 막을수 없다는 생각을 하기에 이제는 카운터를 노리는 방식으로 가거나 아니면 내가 짜잘하게 하지 못하게 먼저 공격을 퍼붓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둘다 역카운터의 먹이가 되고만다.

 

물론 이건 하나의 방법일뿐이다. 실력차이가 너무 나버리면 애초에 저런 상황자체가 만들어지기 어렵고 된다해도 심리싸움에서 이기기 어렵다.

 

하지만 철린이들이나 이제 익숙해지기 시작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런 대처방법을 모르는게 대부분이라 본인이 원래 하던대로만 하다가 잡아먹히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간략하게 적어봤다.

728x90
반응형

'철권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권8 데빌진 참전  (0) 2023.11.02
트위치 방송을 시작하려고합니다.  (0) 2023.10.24
철권8 CBT 3시간 후기  (0) 2023.10.21
철권8 벤치 체크 확인  (0) 2023.10.19
철린이를 벗어나기 위한 마음가짐  (0) 2023.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