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잡썰

다크소울3와 엘든링 비교

반응형

 

얼마전에 다크소울3와 엘든링을 모두 클리어했다. 망자들처럼 세세하게 다 공략을 하거나 모든 보스를 평구르기만으로 깬건 아닌 소울입문자의 느낌이다.

 

둘중에 뭐가 재미있냐고 하면 모르겠다. 둘다 재미있게했고 난이도로만 생각한다면 엘든링쪽이 더 어려운거 같다.

 

이유인즉슨 평구르기만 한다고 했을때는 엘든링이 압도적으로 어려운 느낌이다.

 

특히 내가 좌절을 먹은곳은 영웅의 가고일이었다. 

 

영웅의 가고일을 상대할때 내 레벨이 80대였고 영체는 노강 무기강화는 4? 5?? 정도 밖에 못했다.

 

처음에 나온놈의 피를 깎는것도 매우 매우 힘들었고 딱 한대 맞으면 2/3이 날라가버리는 상태.....

 

어찌저찌 반정도 까고 나니 갑자기 한마리가 더 나온다. 단순게임인데도 이때 심리적 좌절감이 어마 어마했다.

 

절대 못이길꺼 같다는 생각만 들기 시작 

 

결국 이건 건너뛰어버리고 다른거부터 시작을 했다. 이래저래 하다가 그 이후 말리케스에서 또 한번 마음이 꺾일뻔했으나 

 

그냥 상대의 강함을 인정하고 노강화 영체를 바로 풀강 , 무기도 7강정도 된걸 바로 풀강 시켜버림

 

결과는??? 영체 풀강을 하니 너무 너무 손쉽게 잡아버리는 상황

 

혹시? 하는 마음에 영웅의 가고일을 찾아갔고 정말 딜찍누가 뭔지 보여주는 느낌으로 찢어죽였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영체 덕분에 쉽게 잡은거지 내가 잘해서 쉽게 잡은게 절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 상태에서 만약 모독의성검같은 개날먹 무기를 얻는다면??? 

 

정말 게임 못하는 똥손들이 잡아도 클리어할수있을정도로 난이도가 정말 급하락해버린다.

 

엘든링하면 제일 악명 높은 보스가 누구인가?? 말레니아아닌가??

 

원래 내가 쓰던 사냥개의 검으로는 1페이즈도 빡쌘 말레니아조차도 모독의 성검으로는 1트에 잡을정도로 어마 어마한 날먹기에 엄청난 성능을 지니고 있다. 심지어 영체도 모독의 성검 사용시  hp 회복을한다.

 

이렇게 날먹 무기 , 영체와 전회 그리고 룬노가다를 한다면 악명높은 소울시리즈를 생각보다 굉장히 쉽게 깰수가 있다.

 

근데 다크소울3는 영체가 있나??? 아니 보스방 앞에서 소환물 간간히 부르는거 말고는 거의 평구르기를 해야한다.

이렇게만 보면 와 다크소울이 더 어렵구나 할수 있지만 이게 막상 여러번 해보면 진짜 못해먹겠다. 수준은 또 아니다

 

평 구르기만 순수하게 본다면 엘든링이 훨씬 어려운 수준

 

근데 개인적으론 다크소울이 약간 더 재미있는거 같다. 뭔가 알수 없는 손맛이 다크소울쪽이 좀더 있는 느낌???

 

Dark Souls 3: Title Theme (Extended) (youtube.com)

 

 

마지막으로 다크소울3 메인테마 듣고가자 

728x90
반응형